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Studying

 

 

 

 Questions(문제들)

 

학습을 시작하고 카드가 표시되면 가장 먼저 질문들이 나타난다.

 

아래의 사진은 익힘카드의 질문이 표시된 화면이다.

 

 

 

그러면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보고 "답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해당 질문의 답이 나타난다.

 

아래의 사진은 위의 사진에서 "답 보기" 버튼을 클릭한 것이다.

 

 

답을 즉각 기억해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10초 이내에 기억하지 못했다면 그냥 답을 보는게 낫다.

 

괜히 답을 기억해내기 위해서 머리를 싸매고 고민할 필요 없이 일단 답을 보라.

 

그리고 답이 표시되면 생각해낸 답과 실제 답을 비교해보고 해당 문제에 대해서 스스로 얼마나 정확하게 그리고 수월하게 기억했는지 평가하여 Anki에 입력해야 한다.

 

위의 사진에서 하단에 "다시", "알맞음", "쉬움" 이라는 버튼이 노출되어 있다. 이를 눌러서 Anki에게 학습 난이도를 입력하자.

 

혹시, 자기 자신이 이런 평가를 설렁설렁 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Anki의 설정을 바꿔서 이를 보완할 수 있다.

 

Anki에서 "답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보통 그저 답을 보여주고 말지만, 이를 사용자가 직접 답을 타이핑하면 실제 답과 사용자가 타이핑한 답을 비교하게 하는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다.

 

사용자가 스스로를 평가하기 위해 누르는 버튼의 수는 해당 카드가 익힘 카드인지 복습 카드인지에 따라 다르다.

 

새 카드익힘 카드는 "다시", "알맞음", "쉬움"의 세가지만 있다면 복습 카드는 거기에 "어려움"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