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Studying

 

 

 

 Due Counts and Time Estimates(대기 카드수와 학습간격 추정)

 

 

처음 학습을 시작할 때, 일단 카드의 질문이 먼저 노출이 된다. 

 

해당 화면의 하단에 보면 40 + 1 + 5라는 표시가 나타나 있다.

 

이는 학습할 새로운 카드 40개, 익힘카드 1개, 복습카드 5개가 남아있다는 표시이다.

 

동시에 현재 학습 중인 카드가 익힘카드라는 표시이다.

 

이러한 대기 카드 수들을 보지 않으려면 Anki의 환경 설정에서 이를 끌 수 있다.

 

 

 

 

주의 : 대기 카드를 표시하는 수는 대기열의 모든 카드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복습카드를 단순하게 계산한 숫자이다. 따라서 학습을 하다보면 카드가 늘어날 수도 있다. 가령, 복습을 여러 단계로 구성한 경우 복습카드를 실패할 때 숫자가 두개 이상 증가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고 "답 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답이 표시되고 여기에 난이도 평가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난이도 평가 버튼 상단에 시간이 표시되어 있다.

 

이 시간은 해당 버튼을 누를 경우 이 카드가 다음에 얼마의 시간이 경과한 후 나타나는지를 의미하는 학습간격을 표시한 것이다.

 

이 기간에 대한 표시를 보고 싶지 않으면 Anki의 환경설정에서 설정하면 된다.

 

 

 

주의 : 비슷한 학습주제가 몰려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슷한 질문과 답을 가진 카드가 앞뒤로 근접해서 나타나게 된다. 그러면 비슷한 주제들이므로 답도 비슷하고 난이도도 비슷하기 때문에 다시 노출되는 시기도 비슷하게 된다. 그러면 당연히 학습효율도 매우 나빠질 수밖에 없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 Anki는 실제 표시된 다음 학습간격에 약간의 무작위한 변동을 추가하여 서로 다르게 나타나게 하도록 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