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Studying

 

 

 

 Keyboard Shortcuts(단축키)

 

 

Anki의 메뉴판에 있는 일반적인 조작은 대부분 키보드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다.

 

대부분의 단축키는 인터페이스에서 찾아볼 수 있고, 메뉴 항목은 바로 옆에 단축키를 보여준다.

 

 

 

 

그리고 마우스 커서를 버튼 위로 가져가면 일반적으로 도구 설명에 단축키가 표시된다.

 

 

 

 

학습 중에 스페이스바를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답이 나타나고 다시 스페이스바를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알맞음(Good) 버튼이 눌러진다.

 

1에서 4까지의 숫자 버튼을 사용하는 것도 편하다.

 

보통 스페이스바를 누르고 답을 잊었을 때 1번을 누르기 위해서 숫자버튼 1에 손가락 하나를 올리는 것으로 보인다.

 

 

도구 메뉴의 "공부할 뭉치(Study Deck)"항목을 사용하면 키보드만 이용하여 빠르게 뭉치를 전환 할 수 있다. ‘/’ 키가 단축키이다.

 

 

 

해당 창이 열리면 모든 뭉치가 표시되고 상단에 여과 영역이 표시된다.

 

이 여과 영역에 글자를 타이핑하여 입력하면 Anki는 입력한 글자와 일치하는 카드뭉치만 표시한다.

 

공백을 추가하면 여러 검색어를 구분할 수 있으며 Anki는 모든 검색어와 일치하는 카드뭉치만 표시한다.

 

따라서 "ja 1"또는 "on1 ja"는 모두 "Japanese :: Lesson1"이라는 뭉치와 일치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