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Browser

 

 

 

 Sidebar(사이드바)

 

 

왼쪽에 있는 사이드바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검색어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다.

 

다양한 검색어가 모든 카드뭉치 이름 및 태그 이름과 함께 표시된다.

 

 

 

검색어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검색어를 검색한다

 

 

Ctrl(Mac에서는 command)를 누른 상태에서 검색항목들을 클릭하면 새로운 검색을 시작하는 대신 클릭한 검색항목을 AND 조건으로 현재 검색에 추가한다.

 

예를 들어 독일어 카드뭉치에 있는 익힘 카드를 보고 싶다면 "익힘 카드"을 클릭 한 다음 Ctrl를 누른 상태에서 "독일어"를 클릭하면 된다.

 

물론, 그 반대로 "독일어"를 클릭하고 이어서 Ctrl키를 누른 상태로 "익힘 카드"를 클릭해도 된다.

 

 

Shift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면 AND 대신 OR 검색을 만든다. 

 

예를 들어, 하나의 카드뭉치를 클릭 한 다음 다른 하나를 Shift를 누른 채 클릭하면 두 개의 카드뭉치에 있는 모든 카드들을 같이 볼 수 있다.

 

 

특정한 카드뭉치에서 어떤 태그가 붙지 않은 카드들을 검색해야할 때가 있다.

 

이렇게 검색을 할 때 특정 단어가 포함된 검색결과를 제외하고자 할 경우 Alt(Mac에서는 option)를 누른 채 해당 검색어를 클릭하면 된다.

 

이 경우 검색어 앞에 하이픈(-)이 붙는다.

 

Alt/optionCtrl 또는 Shift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Ctrl-Alt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제외해야할 새로운 검색 용어가 AND 조건으로 추가된다).

 

 

어떤 노트에서도 사용되지 않는 태그를 제거하려면 메인창에서 도구 데이터베이스 검사를 클릭하면 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