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Browser

 

 

 

 Searching(검색)

 

 

검색창은 카드 목록 위에 있다.

 

카드 검색을 위해 검색창에 여러 가지를 입력 할 수 있다.

 

 

 

검색창을 통한 입력이 아니라 단순히 찾고자하는 것을 리스트에서 택하는 방식을 선호한다면 사이드바 섹션을 살펴보면 된다.

 

 

 

 

Simple searches(단순검색)

 

검색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Anki가 검색어와 일치하는 노트를 찾아 이 노트의 카드들을 표시한다.

 

Anki는 노트의 모든 필드를 대상으로 검색하지만 태그를 검색하지 않는다(이 부분은 추후 설명).

 

다음은 몇 가지 예이다.

 

 

dog

 

"dog"을 검색하면 "doggy""underdog"과 같은 단어를 찾는다.

 

 

dog cat

dogcat을 그냥 공백으로 띄어서 작성하면 And 조건으로 노트를 검색하므로 노트의 필드에 "dog""cat"이 동시에 있어야 한다.

 

, 노트의 하나의 필드에 검색어가 전부 같이 있어야 할 필요는 없고, 하나의 노트에 속한 여러 필드에 "dog""cat"이 있으면 된다.

 

 

dog or cat

"dog"이나 "cat" 중 하나 이상을 가진 노트를 찾는다.

  

 

dog (cat or mouse)

 

노트에서 dogcat이 동시에 있거나, “dogmouse가 동시에 있는 경우를 찾는다

 

 

-cat

 

단어 "cat"이 없는 노트를 찾는다

  

 

-cat -mouse

"cat""mouse"도 없는 노트를 찾는다.

 

 

-(cat or mouse)

 

위와 동일하게 "cat""mouse"도 없는 노트를 찾는다.

  

 

"a dog"

 

정확히 "a dog"인 어구를 가진 노트들을 찾는다.

 

 

-"a dog“

정확히 "a dog"인 어구를 가지지 않은 노트들을 찾는다.

  

 

d_g

 

dog, dig, dug 등과 같이 3개의 글자가 d, 임의의 한글자g인 노트들을 찾는다.

 

  

d*g

 

dg, dog, dung 등과 같이 어떤 글자의 구성이 d임의의 연속적인 여러 글자와 g인 노트들을 찾는다.

(위의 경우와 달리 글자수 제한이 없다.)

  

  

<단순 검색시 참고 사항>

 

1. 검색어는 공백으로 구분된다.

 

2. 여러 검색어가 제공되면 Anki모든 검색어에 일치하는 노트를 찾는다.(단순 공백일 경우 AND 조건으로 해석하기 때문)

 

3. 검색어들 중 하나만 일치해도 되는 노트들을 검색하고 싶으면 "or"을 사용한다.

 

4. 검색어의 앞에 마이너스 기호(-)를 붙이면 해당 검색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노트들을 찾을 수 있다.

 

5. 공백이나 괄호 등이 포함된 검색어는 따옴표로 묶어서 검색하면 된다.

 

6. 검색어는 dog (cat or mouse) 예제처럼 괄호 안에 위치시켜 그룹화 할 수 있다. 이는 OR AND 검색을 결합할 때 중요하다. 예를 들어, 괄호를 사용하여 dog (cat or mouse)라고 검색하면 dogcat이 동시에 있거나, “dogmouse가 동시에 있는 경우의 노트들을 검색하지만 괄호가 없으면 dog cat or mouse 라고 검색창에 입력되고 이는 dog AND cat OR mouse로 검색하게 된다.

 

7. Anki에서는 정렬필드가 아닌 필드에서 검색할 때는 서식이 문제가 된다. 정렬필드의 단어는 서식과 상관없이 해당 내용을 검색으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정렬필드가 아닌 필드의 단어의 경우 약간 복잡하다. 예를 들어, 필드 중 하나에 "example"과 같이 일부 글자의 서식이 다른 단어를 추가하면 해당 필드가 정렬 필드가 아니라면 "example"과 같이 서식을 지정하지 않고 검색할 때 이 필드의 내용을 찾아내지 못한다. 단어에 서식이 사용되지 않았거나 단어의 서식이 "example"과 같이 중간에 변형되지 않았다면 이 단어는 어떤 필드에 있든지 간에 검색을 통해서 발견할 수 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