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AnkiWeb and Synchronization

 

 

 

 Firewalls(방화벽)

 

 

Anki는 동기화하기 위해서는 아웃바운드 HTTPS 연결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최소한 ankiweb.net, sync.ankiweb.net msync.ankiweb.net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

 

언급한 이 도메인들은 시간이 지나면 변경 될 수 있으므로 *.ankiweb.net에 와일드카드 액세스를 허용하길 권장한다.

 

 

컴퓨터에 방화벽이 있는 경우 Anki의 동기화를 막지 않도록 방화벽에 예외를 허용해야 한다.

 

직장이나 학교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경우 딱히 방법이 없다.

 

네트워크 관리자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길 권한다.

 

 

 

 

 Proxies(프록시)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프록시 서버가 필요한 경우 Windows 또는 OS X을 사용하고 있다면 Anki는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시스템의 프록시 설정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면 HTTP_PROXY 환경 변수를 사용한다.

 

 

Anki에서는 .pac 또는 .wpad 파일을 통한 고급 프록시 설정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Windows 또는 OS X에서 시스템 프록시 설정을 무시하려면 프록시 서버를 가리키는 HTTP_PROXY 환경 변수를 정의해야 한다.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http://user:pass@proxy.company.com:8080

 

 

사용자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user@workdomain.com과와 같이 @가 포함되어 있으면 다음과 같이 %40으로 변경하라.

 

    http://user%40workdomain.com:pass@proxy.company.com:8080

 

 

 

Windows에서 환경 변수를 설정하려면 다음을 참조하라.

 

 

 

Mac 사용자인 경우 이 링크를 참조하라.

 

 

 

<주의>

Anki에 구축된 툴킷은 불행하게도 현재 시스템 설정에서 프록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골라낼 수 없다. 이는 인증이 필요한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면 동기화가 실패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위에 설명된 것처럼 프록시 세부 정보를 정의한 환경 변수를 사용하거나 트래픽을 개인 프록시 서버에 연결하고 이 개인 프록시 서버가 인증을 요구하는 업스트림 프록시 서버에 연결되는 방식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주의>

보안이 무겁게 걸려 있어 보안 연결을 가로 채고 자체 인증서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AnkiSSL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다. 그러한 환경에서 Anki 사용은 지원되지 않는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