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Media(미디어)

 

 

Anki는 노트에 포함된 사운드와 이미지를 컬렉션 옆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폴더 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일 위치 섹션을 참조해주길 바란다.

 

Anki에서 미디어를 필드에 추가할 때 편집기의 클립 아이콘을 사용하거나 붙여넣기를 사용하면 Anki는 해당 미디어를 원래 위치에서 미디어 폴더로 복사한다.

 

이런 방식으로 미디어를 관리하면 컬렉션의 미디어를 백업하거나 다른 컴퓨터로 이동하는 것이 매우 용이해진다.

 

 

도구 미디어 검사를 클릭하여 노트들과 미디어 폴더를 스캔 할 수 있다.

 

 

미디어 검사로 스캔을 하면 어떤 노트에서도 사용되지 않는 미디어 폴더 내의 파일들과 노트에는 참조가 되어 있지만 미디어 폴더 내에는 없는 파일들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하게 된다.

 

이 때, 카드의 질문 또는 응답 템플릿을 스캔하지 않기 때문에 템플릿에서 직접적으로 필드에 미디어에 대한 참조를 배치할 수 없다.

 

만일, 모든 카드에 정적인 이미지와 사운드를 삽입하고자 한다면, 해당 미디어 파일의 이름을 언더바(_)로 시작하는 이름(: _dog.jpg)으로 변경하여 Anki가 미디어 검사를 할 때 이를 무시하도록 조치해야 한다.

 

미디어 검사를 이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미디어를 삭제하게 되면, 해당 파일은 운영체제의 휴지통 폴더로 이동되므로 실수로 지우지 말아야 할 파일이 삭제될 경우 휴지통에 있는 파일을 복구하면 된다.

 

 

Anki는 사운드와 동영상을 지원하기 위해 mplay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매우 다양한 파일 형식이 지원되지만 이러한 형식 모두가 AnkiWeb 모바일 클라이언트에서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MP3 오디오 및 MP4 동영상이 가장 보편적으로 지원되는 것으로 보인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