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Editing

 

 

 

 Inputting Foreign Characters and Accents (외국문자 및 액센트 집어넣기)

 

 

현대의 모든 컴퓨터는 액센트를 타이핑하고 다양한 외국문자들을 입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Anki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배우고자 하는 언어의 키보드 자판(레이아웃)을 사용하는 것이다.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와 같이 별도의 문자체계를 사용하는 언어는 해당 언어에 맞는 고유한 키보드 자판(레이아웃)을 사용한다.(물론, 한글도 마찬가지로 별도의 키보드 자판이 있다.)

 

 

액센트를 사용하는 유럽 언어들도 자신들만의 키보드 자판이 있을테지만, 보통 일반적인 "international keyboard" 자판을 사용하여 입력할 수 있다.

 

먼저 액센트를 타이핑한 다음 액센트를 붙이고자 하는 글자를 타이핑하면 된다.

 

예를 들어 아포스트로피(')를 입력하고 문자 a (a)를 입력하면 á를 표시한다.

 

Windows 컴퓨터에 다국어 키보드를 추가하려면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라.

      https://support.microsoft.com/en-au/kb/306560

 

 

Mac에 추가하려면 참조하십시오.

       http://www.macworld.com/article/1147039/os-x/accentinput.html

 

 

다른 특정 언어의 자판도 비슷한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지만 여기에서 그런 단어들을 일일이 다 다룰 수는 없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에서 "Mac에서 일본어 입력", "Windows 10에서 중국어 입력" 등을 검색해보기 바란다. 

 

 

만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를 배우고 있다면, 정말 고려해야할 많은 사항들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를 참조해보기 바란다.

 

주의 : Anki가 구축한 툴킷은 이러한 외국의 문자나 액센트 입력 등에서 몇가지 문제점이 있다. 가령, Mac OS X에서 액센트를 가미한 문자를 선택하려면 다운(Down)키를 누르고 있어야 하는 문제가 있다. 또, Windows에서 문자 입력시 alt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숫자코드를 입력해야하는 문제가 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