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Cards and Templates

 

 

 

 Browser Appearance(탐색기에서 표시할 때)

 

 

이제까지 카드의 템플릿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왔다.

 

아마도 기존의 단순한 카드의 앞면에 질문을, 뒷면에 답을 놓는 단순한 방식에서 다양한 필드가 조합되어 있는 복잡한 방식으로 변경되어 왔을 것이다.

 

카드의 템플릿이 복잡해질 경우 나중에 이를 정리하는게 어려울 수 있다.

 

가령, Anki의 탐색기(브라우저)에서는 카드와 노트들을 다양하게 검색하여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때, 카드의 앞뒷면이 너무나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을 경우, 이를 해당 카드의 핵심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가령, 탐색기(브라우저)에서 어떤 단어를 검색하면 해당 단어에 따른 카드 리스트를 제공해준다.

 

이 때, 카드 리스트만 보면서 필요한 카드와 그렇지 않은 카드를 찾으려고 하는데, 카드가 너무 복잡할 경우 이를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하여 Anki에서는 카드창의 하단에서 그밖에  "탐색기에서 표시할 때" 옵션을 제공한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탐색기(브라우저)에서만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템플릿을 다시 정의할 수 있다.

 

즉, 탐색기(브라우저)에서 카드를 정리하고 편집할 때, 현재 카드의 복잡한 템플릿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정리하여 탐색기(브라우저)에서는 해당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아래와 같이 탐색기에서 사용할 앞면 서식(템플릿)과 뒷면 서식(템플릿)을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때, 구문 사용규칙(syntax)은 표준의 카드 템플릿과 동일하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