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AnkiWeb and Synchronization

 

 

 

AnkiWebAnki를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컬렉션을 동기화하고 온라인으로 학습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아래 단계를 따르기 전에 무료 계정에 가입하길 추천한다.

 

 

 

 

 Setup(동기화 설정)

 

 

여러 디바이스들 간에 컬렉션을 동기화하려면 동기화 버튼 (기본 화면의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y를 누른다.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 과정에서 생성 한 AnkiWeb ID 및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컬렉션을 처음으로 동기화하게 되면 Anki가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할 것인지 묻는다.

 

컴퓨터에 카드가 있고 AnkiWeb 계정의 데이터가 비어 있다면 "업로드"를 선택하여 AnkiWeb으로 데이터를 보내면 된다.

 

다른 디바이스의 카드들이 AnkiWeb에 올라가 있고 컴퓨터에는 카드가 없는 경우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컴퓨터의 비어있는 컬렉션을 AnkiWeb에 있는 카드로 채우면 된다.

 

두 장치에서 서로 다른 카드를 갖고 있다면 데이터 손실을 피하고 서로의 카드들을 통합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

 

 

처음 동기화로 일방향 동기화가 완료되면 그 때부터는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여러 디바이스에서 발생한 변경사항들이 Anki에서 일괄적으로 통합된다.

 

<주의>

한 컴퓨터에서 여러 사용자들이 Anki를 사용하고 있고 또, 사용자들이 각자 프로필을 만든 경우 각각의 사용자는 자신의 AnkiWeb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 동기화해야한다. 여러 프로필을 하나의 AnkiWeb 계정과 동기화하려고하면 데이터가 손실된다.

 

 

 

 Automatic Syncing(자동 동기화)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설정이 끝나고 활성화되면 컬렉션을 열거나 다들 때마다 자동적으로 Anki의 동기화가 이루어진다. .

 

수동으로 동기화하려는 경우 환경 설정에서 자동 동기화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Media(미디어)

 

 

Anki는 노트에 사용된 사운드와 이미지 등 미디어도 동기화 한다.

 

이때, 미디어가 미디어 폴더에 추가되거나 제거되면 Anki는 이를 인식할 수 있지만 추가하거나 제거하지 않고 기존 파일을 편집 한 경우에는 전혀 알 수 없다.

 

따라서 수정된 사항이 제대로 동기화 되기 위해서는 Anki에서 변경사항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파일을 추가하거나 제거해야 한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 Anki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NTFS 파일 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AnkiFAT32 파일 시스템에서 미디어 변경 사항을 감지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