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AnkiWeb and Synchronization

 

 

 

 Conflicts(충돌들)

 

 

동일한 카드가 두 개의 서로 다른 디바이스 중 하나에서는 편집되고 동시에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학습될 경우 동일한 카드를 학습하고 동시에 편집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Anki는 두 디바이스에서 발생한 변경사항을 각각의 디바이스에 그대로 보존한다.

 

만일 두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카드가 학습될 경우 두 번의 학습이 모두 이루어진 것으로 기록되고 그 카드는 가장 최근에 이루어진 답변을 기준으로 유지된다.

 

 

이렇게 Anki는 동기화를 할 때 발생하는 충돌들을 병합하고 통합하고 있지만 Anki가 통합할 수 없는 종류의 변경 사항들이 있다.

 

이는 주로 노트 형식과 관련이 있다.

 

, 새 필드를 추가하거나 카드 템플릿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작업들은 충돌들을 통합하기 어려운 종류의 것이다.

 

통합 할 수없는 작업을 수행하면 아래와 같이 Anki가 경고하고 작업을 중단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계속 진행하기로 선택하면 컬렉션이 다음에 동기화 될 때 AnkiWeb에 현재 디바이스의 컨텐츠를 업로드할지 아니면 AnkiWeb의 컨텐츠를 이 디바이스로 다운로드 할지 여부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업로드를 선택하여 AnkiWeb의 컨텐츠를 로컬 디바이스의 컨텐츠 복사본으로 만들고 나면 다른 디바이스들에서도 AnkiWeb의 컨텐츠를 다운로드해서 모든 디바이스의 컨텐츠가 동일하게 유지되게끔 한다. 

 

모든 기기의 컨텐츠가 동일해지면 이후 동기화가 일어날 때마다 다시 변경사항들이 적절하게 통합된다.

 

 

원한다면 디바이스의 내용 전체를 AnkiWeb에 업로드하거나 반대로 AnkiWeb의 내용 전체를 다운로드하는 일방향 동기화를 강제로 할 수도 있다.

 

가령, 실수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카드뭉치를 삭제한 경우, 이러한 변화를 아무 생각 없이 동기화하여 실수로 지운 카드뭉치가 완전히 사라지게 하기 보다는 AnkiWeb에 있는 내용을 일방적으로 다운로드하도록 동기화하여 모바일 디바이스의 카드뭉치를 복구할 수 있다.

 

전체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를 강제 실행하려면 도구 환경 설정 네트워크에서 "다음에 동기화 때 한 방향으로만 변경 사항 적용하기" 옵션의 상자를 체크하고 평소와 같이 동기화하면 된다.

 

 

동기화를 하면 어느 방향으로 사용할지를 선택하는 옵션이 아래와 같이 제공될 것이다.(위의 사진과 동일)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