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Browser

 

 

 

 Current Note(현재 노트 창)

 


 

하단 오른쪽 영역에는 현재 선택된 카드의 노트가 표시된다.

 

이곳이 현재 노트 창이다.

 

 

 

카드 및 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본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서식 지정 버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편집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검색창 옆에 있는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선택한 카드가 학습할 때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볼 수 있다.

 

 

 

 

 

주의할 것은 검색창의 미리보기에서는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오직 카드의 질문만 표시할 뿐 어떤 유형의 응답도 표시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Toolbar(툴바)

 

 

브라우저 창 상단에 툴바가 있다.

 

 

 

정보(Info)는 아래와 같이 학습 기록을 포함하여 현재 선택된 카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계 섹션을 참조하라.

 

 

 

 

노트 별표보류에 대하여 더 정확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공부하기(Studying)의 편집 및 그 외(Editing and More) 섹션에 문서화 되었으니 이를 참조하기 바란다.

 

뭉치 바꾸기는 카드들을 다른 카드뭉치로 이동할 때 사용한다.

 

카드뭉치를 바꾸고자 하는 카드들을 지정하고 "뭉치 바꾸기"를 클릭하면 옮길 수 있는 카드뭉치 목록이 다음과 같이 팝업으로 나타난다.

 

 

 

 

동일한 노트의 카드들이 서로 다른 카드뭉치에 배치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노트의 모든 카드를 함께 이동하고 싶다면 먼저 편집 노트 선택을 사용해서 노트의 관련 카드를 전부 같이 지정해야 한다. 

 

아래와 같이 카드 목록에서 하나의 카드를 선택한 후 편집 노트 선택을 클릭한다.

 

 

그러면 해당 카드와 동일한 노트를 사용하는 모든 카드들이 아래와 같이 지정된다.

 

 

 

태그 추가태그 삭제를 사용하면 다량의 노트들의 태그를 일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태그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카드들을 지정하고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뜨면서 태그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왼쪽의 사이드바 목록에서 사용하지 않은 태그를 제거하려면 Anki의 메인창에서 도구 데이터베이스 검사를 사용하면 된다.

 

 

 

 

삭제를 누르면 선택한 카드와 그 카드의 노트가 바로 삭제된다.

 

개별 카드를 제거하려면 카드창의 템플릿에서 제어해야하고 툴바의 삭제로는 개별 카드만 따로 제거 할 수 없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