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Browser

 

 

 

 Find Duplicates(중복된 항목 찾기)

 


 

브라우저에서 편집 중복된 항목 찾기를 사용하여 동일한 내용을 가진 노트들을 검색 할 수 있다.

 

 

 

 

 

중복된 항목 찾기창이 열리면 검색방법이 아래와 같이 "검색 대상 필드"와 "그밖의 조건"으로만 설정된 것을 알 수 있다.

 

 

 

 

 

Anki는 컬렉션의 노트 유형을 전부 뒤져서 속해 있는 모든 필드들을 찾아서 검색대상 필드에 목록으로 표시한다.

 

우리는 그저 중복된 내용을 검색할 필드를 지정하기만 하면 된다.

 

 

 

 

가령 'Back' 필드에서 중복된 항목을 찾으려면 목록에서 'Back' 필드를 찾아 선택한 다음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된 결과가 나타난다.

 

우리는 앞에서 학습자료를 추가하기 위하여 노트와 카드를 일일이 추가하는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중복여부가 확인되는 경우를 본 바 있다. 

 

이 때, Anki는 추가하는 노트를 자동으로 중복확인 하는데 단지 동일한 노트유형의 첫번째 필드의 내용이 고유한지만 검사한다.

 

이와 달리 중복 된 항목 찾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찾고자 하는 필드가 있는 모든 노트 유형을 전부 검색하여 이를 표시한다.

 

 



 

"밖의 조건" 상자를 사용하면 Anki가 중복을 찾는 위치를 좁힐 수 있다.

 

가령, "French Vocab""French Verbs"노트 유형에서만 중복을 검색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된다.

 

      note:'french vocab' or note:'french verbs’

 

 

또는 특정 카드뭉치에서 중복된 부분만 보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된다.

 

아래에서 'myDeck'을 원하는 카드뭉치 이름으로 바꿔주면 된다.

 

      deck:'myDeck

 

 

검색 구문은 브라우저에서 검색할 때 사용되는 구문과 동일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검색 섹션을 참조하기 바란다.

 

 

중복된 항목 찾기의 검색 결과로 나타난 목록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노트와 중복된 다른 노트들이 하나의 그룹으로 묶여 브라우저의 카드 목록 창에 같이 나타난다.

 

 

 

 

 

검색 결과 너무 많은 수의 중복이 생기면 대신 해당 노트들을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

 

이런 경우에는 "Tag Duplicates"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된 모든 노트에 "duplicate" 태그를 붙일 수 있다.

 

그리고 브라우저에서 이 태그를 검색하여 한 화면에서 이 노트들을 모두 다루는 것이 편할 수 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