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Managing Files and Your Collection(파일 및 컬렉션 관리)

 

 

Inaccessible Harddisk(접속 권한이 없는 하드 디스크)

 

 

Anki 폴더에 있는 파일에 Anki가 작성할 권한이 없다면 Anki를 시작할 때 하드 디스크에 작성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Anki가 종료된다.

 

만일, 권한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컴퓨터에 대해 잘 알고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가까운 사람에게 연락해야한다.

 

 

 

Permissions of Temp Folder(Temp 폴더의 사용 권한)

 

 

Anki는 임시 데이터를 시스템의 Temp 폴더에 저장한다.

 

만일 악성 앱이나 버그가 있는 안티바이러스 앱으로 인하여 이 폴더의 접근 권한이 기본 설정과 달라진 경우 Anki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된다.

 

Windows 7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 문제 해결의 일반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다. 다소 복잡하니 잘 모르겠다 싶은 사람은 Windows에 대해 잘 아는 사람에게 질문하길 바란다.

 

(매뉴얼은 Windows 7 시스템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Windows 10 기준으로 바꿔 설명함)

 

 

1. Temp 폴더로 이동

 

시작메뉴를 클릭하고 %temp%(백분율 표시 포함)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른다.

 

Windows 10에서는 윈도우즈키 + R 을 눌러 실행하면 된다.

 

 

Windows 10에서는 파일탐색기의 위치 입력창에 %temp%(백분율 표시 포함)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도 된다.

 

 

 

 

2. Temp 폴더 속성 확인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시작메뉴를 클릭하고 %temp%(백분율 표시 포함)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면 시스템의 Temp 폴더가 열린다.

 

여기에서 한 폴더 위로 이동을 클릭한다.

 

 

 

 

 

한 폴더 위로 이동하여 Temp 폴더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라.

 

 

 

 

3. 보안 탭에서 고급을 클릭하라.

 

 

 

4. 소유자 확인

 

소유자 정보를 확인하고 당신이 소유자로 표시되지 않은 경우 변경 링크를 클릭하여 소유권을 가져온다.

 

 

5. 사용 권한 확인

 

사용 권한 탭에서 당신이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라.

 

Windows 7Windows 10 설치시 기본적으로 사용권한은 c:\users\your-username에서 상속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