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Managing Files and Your Collection(파일 및 컬렉션 관리)

 

 

DropBox and File Syncing(DropBox 및 파일 동기화)

 

 

Anki 폴더에 타사의 동기화 서비스를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Anki 폴더를 사용 중일 때 파일을 동기화 하면 데이터베이스가 손상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미디어를 동기화하려는 경우 외부 폴더DropBox와 같은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dropboxwiki.com/tips-and-tricks/sync-other-folders를 참조하길 바란다.


 

그래도 컬렉션을 동기화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동기화 된 폴더에서 다른 로컬 폴더로 파일을 복사하고 나서 Anki를 시작한 다음 Anki가 닫힐 때 파일을 다시 복사하는 스크립트를 만들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파일이 열려있는 동안 절대 동기화되지 않는다.

 

 

 

 

 

Network Filesystems(네트워크 파일 시스템)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으로 인해 데이터베이스가 손상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보다는 로컬 하드 디스크Anki의 파일을 저장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이 유일한 옵션이라면 메인 메뉴에서 도구 데이터베이스 검사를 정기적으로 사용하여 손상을 탐지하는 것이 좋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