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Managing Files and Your Collection(파일 및 컬렉션 관리)

 

 

Running from a Flash Drive(플래시 드라이브로 실행)

 

 

 

AnkiUSB/플래시 드라이브에 설치하여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C:\Program Files (x86)\Anki 폴더를 플래시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L:\Anki와 같은 폴더를 만든다.

 

 

 

 

-다음 텍스트를 기입하여 L:\anki.bat라는 텍스트 파일을 만든다.

 

    anki\anki.exe -b \ankidata

 

 

이 스크립트는 Anki를 ankidata라는 폴더로 시작하라는 명령어이고 해당 폴더가 없으면 ankidata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Anki가 실행된다.(시작옵션 부분을 참조하길 바란다.)

 

 

 

 

 

anki.bat을 더블 클릭으로 실행시키면 검은색 Dos 콘솔창이 열리고 anki.bat에 작성했던 anki\anki.exe -b \ankidataL 드라이브에서 바로 실행된다.

 

 

그리고 실행할 Anki의 언어를 선택하면 Anki가 아래와 같이 실행된다.

 

 

 

기존의 L 드라이브에 ankidata 폴더가 없으므로 해당 드라이브에 ankidata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색 Dos 콘솔창이 열리지 않도록 하려면 anki.bat의 배치 파일에 다음의 텍스트를 대신 사용할 수 있다.

 

    start /b anki\anki.exe -b \ankidata

 

 

 

다시, anki.bat를 더블 클릭하면 Anki가 다시 폴더를 만들지 않고 이미 있는 L:\ankidata에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로 Anki를 실행한다.

 

 

<주 의>

플래시 드라이브가 FAT32로 포맷 된 경우 AnkiWeb과의 미디어 동기화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미디어를 올바르게 동기화하려면 드라이브를 NTFS로 포맷해야 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