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Miscellanea(기타)

 

 

Menu Shortcuts(메뉴 바로 가기)

 

 

WindowsLinux에서는 alt키를 누르고 있을 때 강조 표시가 이루어지는 문자를 눌러 특정 메뉴를 활성화 할 수 있다.

 

OS X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대신 특정 메뉴에 바로 가기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lifehacker.com/343328/create-a-keyboard-shortcut-for-any-menu-action-in-any-program 참조하면 된다.

 

 

 

Debug Console(디버그 콘솔)

 

 

가끔 디버그 콘솔을 사용하여 설정을 변경하거나 내용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디버그 콘솔"에 텍스트를 입력하라는 요청이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아마도 이 디버그 콘솔이 필요한 경우는 아닐 것이다.

 

그래도 이러한 내용에 관심 있는 고급 사용자라면 아래에 있는 추가 기능(add on) 섹션에서 링크를 걸어놓은 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디버그 콘솔"에 텍스트를 입력하라는 요청을 받으면, 일단, Anki를 시작하고 메인창에서 Ctrl + :를 누른다(동시에 컨트롤(Ctrl) 키와 콜론(:) 키를 누른다. - Shift 키도 동시에 눌러야 할 수도 있음).

 

만일, Mac을 사용한다면 Command + : (동시에 명령(Command) 키와 콜론(:) - Shift 키도 동시에 눌러야 할 수도 있음) 키를 누른다.

 

해당 키를 제대로 누르면 디버그 콘솔창이 새로운 창으로 뜬다.

 

 

 

팝업 창이 나타나면 상단 섹션에 붙여 넣으라는 메시지를 붙여 넣고 Ctrl + Return (Mac의 경우 Command + Return )를 누른다.

 

그러면 하단의 창에 그 결과에 대한 텍스트가 나타난다. 

 

출력 결과를 붙여넣기(paste) 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하단 영역에서 출력결과를 복사 한 다음 지원 담당자에게 다시 붙여 넣으면 된다.

 

Ctrl + Return 키 대신 Ctrl + Shift + Return 키를 누르면 Anki는 입력된 텍스트를 처리하지 않고 결과를 인쇄하려고 한다.

 

만일,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다면 Shift 키를 누르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길 바란다.

 

 

 

Add-ons(추가 기능)

 

 

추가 기능(add-on)을 사용하면 Anki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다.

 

추가 기능은 특정 언어에 대하여 추가적인 지원을 하거나 일정 관리 등에 대한 추가적인 제어 수단을 제공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 가능한 추가 기능 목록을 탐색하려면 메인창에서 도구 → 추가 기능 → 둘러보고 설치하기를 클릭한다.

 

 

 

 

도구 → 추가 기능에 추가 기능이 있을 경우 해당 추가 기능이 소메뉴에 나타나므로 설치된 추가 기능을 확인할 수도 있다.

 

 

 

어떤 추가 기능은 옵션을 편집하거나 맞춤 설정을 하려면 해당 추가 기능을 직접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추가 기능을 편집하려면 도구 추가 기능 [추가 기능 이름] 편집을 클릭하면 된다.

 

특수 문자와 공백이 중요하므로 편집 할 때는 이를 주의해야 한다.

 

가령, 편집을 눌렀더니 다음과 같은 텍스트를 보게 되었다.

 

line1

line2

line3

 

 

그리고 실수로 다음과 같이 변경하면 Anki가 다시 시작될 때 오류 표시를 보여준다.

 

line1

 line2

line3

 

추가 기능 제작자들은 많은 경우 해당 추가 기능에 연락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적어놓으므로 제작자와 연락할 필요가 있다면 추가 기능의 편집을 눌러 해당 파일의 맨 위를 참조하길 바란다.

 

추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실수로 편집하여 작동하지 않는 경우 "삭제"옵션을 사용하여 제거하면 된다.

 

만일, 자신만의 추가 기능을 만들고 싶다면 추가 기능 작성 가이드(add-on writing guide)를 참조하기 바란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