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Cards and Templates

 

 

 

 Hint Field(힌트 필드)

 

 

카드의 앞면이나 뒷면에 필드를 추가하되 명시적으로 보려고 할 때까지는 해당 필드가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이것을 힌트 필드라고 부른다.

 

힌트를 더하기 전에 유념해야 할 것이 있다.

 

Anki에서 질문에 답하기 쉽게 만들수록 리얼 라이프에서 그것을 제대로 써먹을 가능성이 낮아진다.

 

그러니 다음 URL에 있는 문건에서 최소정보 원칙에 대한 내용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https://www.supermemo.com/en/articles/20rules

 

 

힌트 필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힌트를 저장하기 위한 필드를 추가해야 한다.(필드 섹션 참조)

 

일단, MyField라는 필드를 만들었다고 해보자. 그리고 Anki에서 이 필드를 포함시키되 기본적으로 숨기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템플릿에 추가하면 된다.

 

        {{hint:MyField}}

 

이렇게 하면 "MyField 보기" 링크(힌트 링크)가 표시된다.

 

 

 

힌트 링크를 클릭하면 이 필드의 내용이 카드에 표시된다.

 

아래의 사진에서는 힌트 필드에 "힌트"를 입력함.(MyField가 비어있으면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만일 카드 앞면의 힌트를 보고 답을 생각해낸 후 "답 보기" 버튼을 눌러 답을 보면, 힌트는 다시 숨겨지고 링크로 변한다.

 

답이 표시될 때 항상 힌트가 표시되길 원한다면 뒷면 템플릿에서 {{FrontSide}}를 제거하고 표시할 필드를 수동으로 추가해야 한다.

 

 

 

주의 : 현재까지는 오디오를 힌트 필드에 집어넣어 사용할 수 없다. 오디오를 힌트 필드에 넣으면 힌트 링크를 클릭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오디오가 재생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