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Cards and Templates

 

 

 

 Javascript(자바스크립트)

 

 

Anki 카드는 웹페이지와 거의 동일하다.

 

따라서 템플릿의 인라인 스크립트 태그(src=를 사용하여 외부 파일을 로드하는 것은 지원되지 않음)를 통해 카드에 Javascript를 내장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향상된 기능이지만 특정 Javascript가 제대로 작동할 지 보장 할 수 없으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도움을 줄 수도 없다. 

 

그러니 Javascript의 작동여부가 의심스럽다면 사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Anki 클라이언트는 카드 디스플레이 구현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각의 플랫폼에서 Anki의 동작을 테스트할 필요가 있다.

 

많은 클라이언트에서 장시간 구동되는 웹 페이지는 그대로 유지하고 오직 변경되는 부분만 동적으로 업데이트 하는데 이는 카드를 학습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Javascript는 문서의 부분부분을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document.write()와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 대신 document.getElementById()와 같은 것을 사용하는 거이 낫다.

 

 

window.alert와 같은 함수도 사용할 수 없다.

 

Anki는 Javascript 오류를 터미널에 기록하므로, Mac 또는 Windows 컴퓨터에서 실행중이라면 수동으로 오류를 찾아서 문서에 기록하여 오류를 확인해야 한다.

 

또, 사용할 수 있는 디버거가 없으므로 문제를 파악하려면 문제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발견 할 때까지 코드를 파고들어야 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