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Profiles and Preferences

 

 

 

 Profiles(프로필)

 

 

두 명 이상이 하나의 컴퓨터에 Anki를 사용하려는 경우, 각 사용자에 대해 별도의 프로필을 설정하면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

 

각각의 사용자는 그 자신만의 컬렉션을 갖게 되고 자신만의 Anki 설정을 만들 수 있다.

 

프로필은 파일메뉴 → 프로필 전환을 통하여 구성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파일메뉴 → 프로필 전환을 통하여 프로필 창을 열면 현재 등록된 프로필이 보이고 이를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키가 보인다.

 

 

 

 

 

주의 : 프로필은 서로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사용된다. 그리고 AnkiWeb 계정은 하나의 계정당 오직 하나의 프로필만 동기화 하도록 되어 있다. 그러니 학습할 내용을 나누고 싶으면 별도의 프로필을 쓰는 것보다 별도의 카드뭉치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오히려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서 다른 기기에 해당 변경사항을 동기화시키지 않기 위하여 별도의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는 예외다.

 

 

Anki의 환경설정을 통하여 프로필에 비밀번호를 지정할 수 있다.

 

도구 → 환경 설정을 클릭하여 환경 설정 창을 열고 그 하단에 "프로필 비밀번호..." 버튼을 누르면 암호를 지정할 수 있다.

 

 

 

암호를 지정해도 사용자의 컬렉션이 암호화된 것이 아니다.

 

따라서 컬렉션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다면 여전히 타인에 의해서 해당 컬렉션이 조작될 가능성이 남아있다.

 

결국, 암호를 지정하여 보호하는 것은 그저 학교 강의실 같은 환경에서 서로의 카드뭉치나 설정을 조작하기 좀 더 어렵게 만드는 수준에 불과하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