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Deck Options

 

 

 

 Introduction(개요)

 

 

카드뭉치 옵션은 뭉치 화면에서 카드뭉치를 선택한 다음 화면 하단의 옵션을 클릭하여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Anki에서는 카드뭉치들이 옵션을 공유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한번에 여러 카드뭉치의 옵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하려면 옵션그룹으로 묶어야 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모든 새롭게 만들어진 카드뭉치들은 동일한 옵션그룹을 사용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이전 버전의 Anki에서 가져오기로 들여온 카드뭉치들은 별도의 옵션그룹을 가진다.

 

하나의 카드뭉치에서만 적용하기 위하여 옵션을 조작할 경우 다른 카드뭉치에서도 이러한 설정이 적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옵션그룹을 만들어야 한다.

 

옵션그룹 선택 드롭다운 상자의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옵션 그룹을 추가할 수 있다.

 

 

 

 

적절하지 못한 옵션 변경으로 Anki의 학습효율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이해하고 있는 옵션에 대해서만 변경해야 한다.

 

 

<주의>

옵션은 소급 적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학습을 하면서 기억해내는데 실패하여 난이도가 평가되고 학습간격이 이미 결정된 카드가 속한 카드뭉치에 대하여 카드뭉치 옵션을 변경하여 학습간격을 조절해도 학습에 실패한 이전의 카드는 여전히 변경되기 전 학습간격을 유지하게 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