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Deck Options

 

 

 

 Description(설명)

 

 

카드뭉치 옵션에서 설명 탭은 아래와 같다.

 

 

 

 

설명 탭의 경우 학습 개요 화면에 표시되는 카드뭉치 설명을 작성하는 섹션이다.

 

만일 공유 카드뭉치를 다운받아 실행하는 경우라면 해당 설명은 자동으로 설정된다.

 

학습 개요 화면에서 더 이상 설명을 보고 싶지 않다면 이 설명 탭의 모든 텍스트를 삭제하면 된다.

 

아래를 보면 설명탭의 섹션에 작성된 HTML이 해당 카드뭉치의 학습 개요 화면에 그대로 나타난 것을 알 수 있다.

 

학습 개요 화면의 shared deck page라는 링크는 https://ankiweb.net/shared/info/1988434165 라는 링크로 연결되어 있다.

 

사례로 든 카드뭉치 "400 TOEFL Words"는 AnkiWeb에서 공유된 카드뭉치를 다운받은 것으로 다운받을 당시에 이미 설명 섹션이 작성되어 있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AnkiWeb의 카드뭉치 설명으로 넘어간다.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카드뭉치 "400 TOEFL Words"를 설명하는 페이지가 열린다.

 

 

 

위의 사례에서 보았듯이, 노트에 적용할 때 잘 작동하는 HTML이라면 설명 섹션에서도 잘 작동하므로 HTML도 사용할 수 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