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Importing(가져오기)

 

Spreadsheets and UTF-8(스프레드 시트 및 UTF-8)

  

 

파일에 일본어와 같이 비라틴 계열의 문자가 있는 경우를 대비해서 Anki에서는 파일이 UTF-8 인코딩으로 저장되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파일을 편집할 때 LibreOffice와 같은 무료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을 Excel 대신 사용하는 것이다.

 

 

 

LibreOfficeUTF-8을 매우 쉽게 지원하고 Excel과 달리 여러 줄로 된 내용을 적절하게 내보내기(export) 할 수 있다.

 

계속 Excel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 포럼 게시물을 참고하길 바란다.

 

 

LibreOffice에서 Anki가 읽을 수 있는 파일 형식으로 스프레드 시트를 저장하려면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이동한다.

 

 

 

대화창에서 파일형식을 열고 CSV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된다.

 

 

 

 

기본 옵션을 수락하면 LibreOffice가 파일을 저장하고 저장된 파일을 Anki가져오기(import) 할 수 있다.

 

 

 

 

 

 HTML  

 

 

Anki는 텍스트 파일에서 가져온 텍스트를 HTML(웹 페이지에 사용되는 언어)로 다룰 수 있다.

 

, 이것은 굵게, 이탤릭 및 기타 서식이 지정되어 있는 텍스트를 텍스트 파일로 내보내고 다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HTML 서식을 포함하려면 가져올 때 "필드 안에 HTML 허용" 확인란을 체크해야 한다.

 

 

 

꺽쇠 괄호(<>) 또는 기타 HTML 구문이 포함 된 카드를 가져오기(import) 하려는 경우 해당 HTML을 제거하고 텍스트만 가져오려면 이 기능을 끄면 된다.

 

 

파일에 서식을 지정하기 위해 HTML을 사용하려고 하지만 동시에 꺽쇠 괄호는 HTML 서식이 아닌 꺽쇠 그대로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이 다르게 쓰면 된다.

 

꺽쇠 괄호 중 "<"를 쓰고 싶으면 "&lt;"를 쓴다.

 

꺽쇠 괄호 중 ">"를 쓰고 싶으면 "&gt;"를 쓴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