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Importing(가져오기)

 

 

Adding Tags(태그 추가하기)

 

가져오기(Import) 하는 텍스트 파일의 모든 행에 tag1 tag2와 같은 태그를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은 텍스트를 가져오기 하려는 텍스트 파일의 맨 위에 다음과 같이 추가하면 된다.

 

      tags:tag1 tag2

 


 

 

Duplicates and Updating(중복 및 업데이트)

 

텍스트 파일을 가져오기(import) 할 때 Anki는 파일에서 첫 번째 필드를 검사하여 가져오는 노트가 고유한지 확인한다.

 

그래서 Anki는 첫 필드가 일치할 경우 기존의 노트를 업데이트하는 설정이 기본으로 되어있다.

 

즉, 가져오기(import) 하는 파일의 첫 번째 필드가 기존 컬렉션에 있는 노트의 첫 번째 필드와 일치하고 노트 유형도 동일한 경우 기존컬렉션의 노트에 속한 다른 필드들은 가져오기(import) 하는 파일의 내용으로 업데이트 된다.

 

 

 

 

바로 위의 가져오기(import) 대화상자에 있는 드롭다운(drop-down) 박스에 있는 항목에 따라서 이러한 기본적인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중복된 것을 완전히 무시(기존 노트와 첫째 필드가 일치하는 줄은 무시하기)하거나 첫 번째 필드가 중복된 경우 기존 노트를 업데이트하지 않고 새로운 노트로 가져오기(기존 노트와 첫째 필드가 같더라도 가져오기)와 같은 행위로 조정 가능하다.

 

 

<주 의>

 

중복 체크는 현재 카드뭉치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 컬렉션을 대상으로 수행된다.

 

만일, 어떤 노트들을 가져오기(import) 하여 기존의 노트를 업데이트하려고 했는데 Anki에서는 노트가 변경된 것이 없다고 표시되는 경우 해당 노트가 이미 컬렉션에 없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길 바란다.

 

가져오기(import) 할 때, 기존의 노트를 업데이트 하도록 설정되어 있고 가져오기(import) 하는 노트의 구 버전이 이미 컬렉션에 있는 경우 구 버전의 노트는 바로 그 자리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 구 버전의 노트는 가져오기(import) 대화상자에서 설정된 카드뭉치로 이동하지 않고 원래 속해있는 카드뭉치에서 바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노트가 원래의 위치에서 업데이트되면 노트에 속한 모든 카드의 기존 학습 일정 정보는 그대로 보존된다.

 

 

.apkg 파일에서 중복된 사항들을 다루는 방법에 대하여 더 알고 싶으면 아래의 카드뭉치 패키지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