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Filtered Decks & Cramming

(여과된 뭉치와 벼락치기)

 

 

 

 Custom Study(맞춤 공부)

 

 

여과된 카드뭉치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맞춤 공부버튼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버튼은 카드뭉치를 클릭하면 카드뭉치 개요 화면 하단에 나타난다.

 

맞춤 공부버튼을 누르면 그날 흔히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맞춤 설정, 즉 잊어버린 카드 복습하기 같은 일반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창을 제공한다.

 

 

 

앞당겨 복습하기 같은 것을 누르면  "맞춤 공부 세션"이라는 여과된 카드뭉치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면서 열린다.

 

 

 

 

 

기존에 이미 "맞춤 공부 세션" 카드뭉치가 존재했다면 새 것이 생성되면서 기존의 카드뭉치의 내용은 비우고 새 것으로 채운다.

 

기존의 맞춤 공부 세션 카드뭉치를 유지하려면 뭉치 목록에서 그 이름을 바꾸면 된다.

 

 

 

 

이제 맞춤 공부에 대한 각각의 옵션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자.

 

 

 

 오늘의 새 카드 제한 늘리기(Increase today’s new card limit)

 

현재 학습 중인 카드뭉치에 새로운 카드를 추가한다.

 

다른 옵션과 달리 여과된 카드뭉치를 새로 만들지 않고 기존 카드뭉치를 수정한다.

 

늘리고자 하는 만큼의 새 카드 개수를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오늘의 복습 카드 제한 늘리기(Increase today’s review card limit)

 

일일 복습할 카드수 제한으로 인해 오늘 만기에 도달하는 모든 복습 카드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면 더 많은 복습 카드를 표시 할 수 있다.

 

늘리고자 하는 만큼의 복습 카드의 수를 지정할 수 있지만 기존 복습 카드의 만기를 앞당기는 것이 아니므로 만기에 도달한 복습 카드가 없다면 복습 카드가 늘어나지 않는다.

 

새 카드 옵션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카드뭉치를 만들지 않고 기존 카드뭉치를 수정하기만 한다.

 

 

 

 

 

잊어버린 카드 복습하기(Review forgotten cards)

 

특정한 일 수 내에 난이도 평가에서 다시(Again(1)) 버튼을 누른 모든 카드들을 보여준다.

 

 

 

 

 

 

앞당겨 복습하기(Review ahead)

 

가까운 장래(지정한 일 수)에 만기에 도달하는 카드를 표시한다.

 

이는 휴가 전에 기존 카드 중 일부를 학습하는 데 유용하지만 최근에 배운 카드를 학습하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앞당겨 복습하기(Review ahead) 섹션을 참조하면 된다.

 

 

 

 

새 카드 미리 보기(Preview new cards)

 

최근에 추가 한 카드를 보여준다. 이 때 나타나는 카드들은 학습을 해도 복습 카드로 전환되지 않는다.

 

 

 

 

Study by card state or tag(카드 상태나 태그에 따라 공부하기)

 

학습할 현재 카드뭉치에서 특정 개수의 카드를 고른다. 새 카드만 고르거나, 만기가 된 카드만 고르거나 또는 모든 카드를 대상으로 고를 수 있다.

 

큰 시험을 보기 전에 공부할 때와 같이 카드뭉치에 있는 모든 카드를 봐야할 때가 있다.

 

이러한 경우 표시할 카드의 수를 해당 카드뭉치에 있는 카드의 수 이상으로 설정하여 해당 카드뭉치를 전부 공부할 수도 있다.

 

전체 카드의 무작위 순서 (벼락치기 모드)로 해당 카드뭉치를 벼락치기로 공부하는 옵션도 제공된다.

 

 

 

 

 

"Choose Tags(태그 선택)"를 클릭하면 선택한 카드를 다시 태그에 따라서 또 고를 수 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