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Filtered Decks & Cramming

(여과된 뭉치와 벼락치기)

 

 

 

 Home Decks(홈 뭉치)

 

여과된 카드뭉치를 만들면 기존의 다른 카드뭉치에서 카드가 여과된 카드뭉치로 이동한다. 

 

카드가 여과된 카드뭉치로 이동해도 이전에 있던 카드뭉치와의 연결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이 경우 이전의 카드뭉치를 카드의 홈 뭉치라고 한다.

 

 

카드는 여과된 카드뭉치에서 학습에 사용된 후에는 자동으로 원래 카드뭉치로 돌아간다.

 

이때 학습에 사용된 횟수를 한번만 혹은 여러 번 복습하고 카드를 홈 뭉치로 돌아가게 할 것인지는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에 달려있다.

 

 

모든 카드를 한 번에 다시 홈 뭉치로 옮기는 것도 역시 가능하다.

 

스터디 개요의 "비우기" 버튼을 누르면 여과된 카드뭉치의 모든 카드가 원래 카드뭉치로 옮겨지고 여과된 카드뭉치를 비우지만 빈 여과된 카드뭉치 자체를 삭제하지는 않는다.

 

 "비우기" 버튼을 사용하면 나중에 다시 여과된 카드뭉치를 다시 채워서("다시 모으기" 버튼 사용)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다.

 

여과된 카드뭉치를 삭제하면 "비우기"와 동일하게 카드들을 비우지만 동시에 카드뭉치 목록에서 카드뭉치 자체를 삭제한다. 여과된 카드뭉치를 삭제해도 카드들은 삭제되지 않는다.

 

 

 

 

 

 

 

<주 의>

 

현재의 프로그램 구현 상태에서는 카드가 아직 익힘 중일 때 여과된 카드뭉치를 비우거나 삭제하면 이전의 학습된 내용이 사라지고 다시 새 카드로 되돌아간다.

 

학습에 실패해서 재익힘 중인 경우에는 남아 있는 재 익힘 단계는 모두 건너뛰게 된다.




Anki 매뉴얼 전체 개요 페이지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