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는 Anki 2.0 유저 매뉴얼을 번역한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을 통해서 초벌을 번역하고 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본문에 충실한 직역보다는 매뉴얼을 숙지하기 쉽도록 의역 위주로 번역하였습니다.
Filtered Decks & Cramming
(여과된 뭉치와 벼락치기)
Creating Manually(여과된 카드뭉치 수동으로 생성하기)
여과된 카드뭉치는 수동으로 직접 구성할 수 있다.
조금 더 깊이 파고든 사용자라면 맞춤 공부 버튼을 눌러 사전에 설정된 사항들만 의지하지 않고 문자열을 검색하여 입맛에 맞는 맞춤 여과된 카드뭉치를 만들 수 있다.
여과된 카드뭉치를 수동으로 직접 만들고자 한다면 도구 메뉴에서 여과된 뭉치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여과된 카드뭉치 옵션을 설정하는 창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여과된 카드뭉치 옵션을 설정하는 창에서 모으기 버튼을 클릭하면 우리가 지정한 설정에 맞는 카드들을 찾고 이 카드들을 한시적으로 기존 카드뭉치에서 새로운 여과된 카드뭉치로 이동시킨다.
특정 태그의 카드들을 매일 공부하려는 경우와 같이 학습한 카드들을 다시 가져오고 싶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똑같은 필터 옵션을 적용해서 카드들을 다시 가져와도 되지만 여과된 묶음 카드뭉치의 개요 화면에서 다시 모으기 버튼을 눌러도 된다.
여과된 카드뭉치 옵션에서 찾기 영역은 Anki가 모을 카드를 제어한다.
브라우저에서 가능한 모든 종류의 검색이 여과된 카드뭉치 옵션창의 찾기 영역에서도 가능하다.
즉, 특정 태그로 제한하기, 일정 횟수 잊어 버린 카드 찾기 등과 같은 검색이 여과된 카드뭉치를 수동으로 생성할 때에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매뉴얼의 검색 섹션을 참조하면 검색을 통하여 여과된 카드뭉치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주의>
여과된 카드뭉치에 모으는 카드 중에는 보류(suspended)되거나 덮인(buried) 카드들 또는 이미 다른 여과된 카드뭉치에 속한 카드들은 예외적으로 모이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동일한 검색어를 브라우저에서 검색하면 여과된 카드뭉치에 올려지지 않는 카드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
개수 제한 옵션은 여과된 카드뭉치에 모을 카드의 개수를 제어한다.
또, 선택기준의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옵션의 순서(order)에 따라서 카드들이 모이게 되고 이 순서에 따라서 학습이 이루어진다.
만일, “많이 틀린 순서” 대로 20개의 카드를 모으면 Anki는 오직 20개의 실패(lapsed)한 카드들만 보여주게 된다.
벼락치기용 카드뭉치와 같이 1000장 이상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카드뭉치가 있다면 효율성을 위해 아래와 같이 뭉치 목록의 만기와 학습 화면에는 1000+ 표시만 나타난다.